장롱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세탁연구소 보정본점(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장롱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1. “장롱 서비스”란 회사가 세탁 서비스 또는 재화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2. “이용자”라 함은 “장롱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과 “비회원”을 모두 포함합니다.
  3. 3. ”회원”이라 함은 “장롱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장롱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장롱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장롱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5. “쿠폰”이란 ”장롱 서비스”에서 명시된 금액 혹은 비율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일련의 숫자 및 영문자로 되어 있는 코드를 말합니다.
  6. 6. “포인트”란 “장롱 서비스”에서 주문 또는 리뷰 작성 등을 통해 고객이 무상으로 지급받은 적립금을 말합니다.
  7. 7.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공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5. 개정 약관조항은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된 계약에 한하여 적용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지정하는 방식에 따라 회원이 동의를 한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6.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할 때에는 회원은 “장롱 서비스” 대하여 회원의 탈퇴 기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7.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 이용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2.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개별적 중단)

  1.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가. 세탁물 수거배송 서비스
    2. 나. 수거 세탁물의 세탁 서비스
    3. 다. 택배를 통한 세탁 서비스
    4. 라.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제2항의 사유로 변경하거나 중단할 경우에는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중지)

  1. 1.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2.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통신의 두절
    3. 다.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라.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지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7 조 (회원가입)

  1.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회원”으로 등록하며,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해서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가.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9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9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4. “회원”은 제18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서비스” 내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5. 14세 미만의 아동은 “서비스”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6. 6. 외국인 또는 해외교민은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조건을 만족할 경우, 가입이 가능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권리)

  1. 1. “회원”으로 등록하시면 “장롱 서비스”의 모든 메뉴를 제약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2.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 서비스와 각종 이벤트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제 9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1. “회사”는 “회원”이 본인 계정의 마지막 로그인 일시로부터 “회원”이 정한 회원정보 보관기관을 초과하는 시점까지 다시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을 탈퇴처리 합니다. 탈퇴 처리된 회원 계정의 개인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모두 파기 처리되어 계정의 이용은 불가능하며, 계정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2. 2.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쿠폰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이 소멸됩니다. 단, “회원”은 탈퇴 시에 다음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가. 아래와 같이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이용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1. ① 진행 중인 세탁 주문이 있는 경우
      2. ② 환불 등 보상절차가 진행 중인 경우
    2. 나. 미수금이 없어야 합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별도의 통보절차 없이 “회원”의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회원가입 신청이나, 회원정보의 변경 시 허위내용을 작성한 경우
    2. 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경우
    3. 다. 타인의 “장롱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기타 미풍양속을 현저히 저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라. “장롱 서비스”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 및 수정하는 등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5. 마.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메뉴 몰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6. 바. “회사”에 귀속하는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7. 사. “회사”의 명예를 대외적으로 훼손시켰다고 인정되는 경우
    8. 아. 회원 자격정지 이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9. 자.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편법적으로 수취하는 경우
    10. 차. 기타 “회사”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11. 카. 기타 본 약관에 위반한 행위를 한 경우
  4.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본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나 휴대전화번호의 문자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 체결)

  1. 1. “회원”은 “장롱 서비스”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가. “장롱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요금
    2. 나. 배송지의 수취인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휴대전화번호), 공동현관 비밀번호 등 배송에 필요한 정보의 입력
    3. 다.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각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마. 결제방법의 선택
  2. 2.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 개인정보를 제공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동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 12 조 (계약의 성립)

  1. 1. “회사”는 제11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 신청 내용에 허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다. 구매신청 “회원”이 제9조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4. 라. 구매신청 “회원”이 재판매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2. 2. “회사”의 승낙이 제10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3.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4.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이용자의 대금지급방법)

1. “서비스”에서 이용한 구매신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가.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나. 포인트 등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14 조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접수되면 “회원”에게 구매신청 접수 성공 메시지를 전송하여 통지를 합니다.
  2. 2. 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장롱 서비스”를 통해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미 세탁물 수거 서비스가 시작된 이후에는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가 받아들여지지 아니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3. 신용카드회사가 “회사”에 대하여 신용카드의 연체, 무효 또는 기타 사유로 인한 지급 불능 등을 통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지급방법의 변경 여부 등에 관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제공한 주소,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 주소를 통하여 이러한 확인에 이르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대금지급이 완료될 때까지 매매계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환불)

  1. 1.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장롱 서비스”를 부득이 한 사정으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미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후 5일 이내에 환불절차를 진행합니다.
  2. 2. 환불은 아래와 같은 환불기준에 따라 환급됩니다.
    1. 가. 결제 취소는 자동 결제된 신용카드의 승인 취소로 진행되며, 영업일 기준 최대 5 일 이내 진행됩니다.
    2. 나. 포인트와 신용카드 결제가 동시에 발생한 경우, 환불은 각각의 결제 방법에 따른 금액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모든 금액 신용카드로 환불 진행 불가)
    3. 다. 포인트와 신용카드의 결제를 동시에 진행 후, 부분 환불이 발생하는 경우 포인트 환급을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4. 라. 쿠폰사용으로 할인 받은 금액은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세탁업 표준약관 및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을 준수합니다.

  1. 1. "회사"는 회원의 세탁물이 손상된 경우 원상회복을 원칙으로 하며, 원상 회복 불가 판단 시 그에 대한 손해배상을 해야 합니다. 단, 하자 발생이 세탁 및 배송 상의 문제가 아님이 증명된 경우에는 면책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세탁물 인수 후, 세탁물의 탈색/손상/변형/수축/오점 등의 하자 여부를 선검수합니다. 세탁 진행 시 손상될 위험이 있는 세탁물에 대하여 회원에게 선 고지하며, 이후 회원의 요청으로 진행된 세탁으로 발생된 손상은 손해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생활빨래로 맡긴 세탁물은 별도 검수 없이 세탁이 진행되며, 생활빨래로 맡겨 발생된 손상은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세탁물의 처리 또는 인수, 인도의 과정에서 관리자의 주의 의무를 다하지 못하여 세탁물을 분실한 경우에는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해야 합니다. 단, 세탁물을 인수하기 전 또는 회원에게 세탁물을 인도한 이후에 발생한 분실에 대해서는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지정된 세탁완료일까지 세탁을 완료함을 원칙으로 하며, 세탁 지연으로 인한 고객 손해 발생 시 그에 대한 손해배상을 해야 합니다. 단, 세탁 지연을 사전에 고지하여 회원이 동의하거나 지연의 사유가 본사에 있지 않은 경우 면책합니다.
  5. 5. 택배를 통해 세탁물 수거 및 배송 시, 택배사 운송과정 중 발생한 일정 지연에 대해서는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 "회사"는 어떤 경우에도 영업적 손실이나 정신적 피해보상에 대한 손해배상은 하지 않습니다.
  7. 7. “회사”의 배송이 아닌 택배사를 통한 배송 과정 중에서 분실 및 파손, 변질이 발생하는 경우, 지정된 택배사의 손해배상 규정에 적용되며 회사에서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손해배상의 기준)

손해 배상액의 산정방식은 '세탁물의 구입가격X배상비율'로 하며, 이 경우 배상비율은 소비자 분쟁해결기준"에 따릅니다.

  1. 1. 손해 배상액의 산정기준은 고객이 입증하는 내용(세탁물의 품명, 구입가격, 구입일 등)을 기준으로 합니다. 단, 정규 증빙이 아닌 경우 당사 내규에 따라 보상기준이 결정되며, 고객이 내용을 입증하지 못하여 배상액 산정이 불가능한 경우, 세탁물의 구입가격은 세탁요금의 20 배로 하고 제품과 케어라벨의 상태를 감안하여 착복 기간을 산정합니다.
  2. 2. 배상 금액은 한 주문 당 최고 100만원, 한 점 당 50만원 한도로 하며, 어떤 경우에도 배상액이 배상 대상의 구입 가격 또는 제조 ∙ 판매 사업자 등의 판매가격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손해배상액의 감액)

  1. 1. 세탁물의 손상 등에 대하여 "회원"도 일부 책임이 있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액에서 그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합니다.
  2. 2. 회원이 손상된 세탁물을 인도받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배상액의 일부를 감액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세탁요금의 환급)

  1. 1. 세탁 중 또는 배송상의 문제로 고객에게 세탁물을 반환할 수 없을 경우, 회원에게 해당 세탁물의 요금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단, 사전에 안내된 단순변심, 가격 및 완성도에 대한 이의, 세탁 완성일 등에 의한 세탁요금 환급은 불가합니다.
  2. 2. 세탁 요금이 결제된 경우에는 그에 상응한 요금을 환급합니다.
  3. 3. 택배를 통해 세탁 서비스 이용 시, 고객 부재 또는 포장 미비 등의 이유로 2회 이상 택배 수거가 실패한 경우, 주문은 자동 취소되며 접수 택배비는 위약금으로 간주되어 환급되지 않습니다.

제 20 조 (손해배상의 면책)

  1. 1. 회원이 세탁물의 하자 접수 또는 문제 제기는 세탁물 수령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로 가능합니다. 이 기간 동안 회원으로부터 어떠한 요청이나 문의가 없는 경우 세탁 결과에 대한 동의로 확정하고, 이후 발생하는 하자 보수 및 손해 배상 청구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단, 회원이 세탁물 수령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한국소비자원 또는 한국소비자연맹을 통해 세탁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상임을 입증한 경우에는 면책되지 않습니다.
  2. 2.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세탁물의 손상 또는 하자로 인한 책임을 면합니다.
    1. 가. 회원이 세탁물 수령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하자보수 또는 손해배상의 청구를 하지 않는 경우
    2. 나. 회원이 구토, 배설물, 곰팡이 등으로 심각하게 오염되었거나 동물 털이 전체적으로 다량 묻어있거나 이미 손상된 세탁물에 대한 세탁을 요청한 경우
    3. 다. 회원이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내용 연수가 지난 세탁물의 세탁을 요청한 경우
    4. 라. 회원이 이염이나 곰팡이 발생 우려가 있는 젖은 세탁물의 세탁을 요청한 경우
    5. 마. 회원의 소지품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6. 바. 회원이 세탁표기법이 없는 세탁물, 물세탁과 드라이클리닝이 모두 금지된 세탁물의 세탁을 요청하였거나 세탁표기법과 다른 세탁방법을 요청한 경우
  3. 3.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세탁물을 '생활빨래' 상품으로 맡긴 경우 세탁물의 손상 또는 하자로 인한 책임을 면합니다.
    1. 가. 세탁표기법상 물세탁, 기계세탁, 기계건조가 불가한 경우
    2. 나. 소지품을 제거하지 않은 경우
    3. 다. 세탁물 간에 이염이 발생한 경우
    4. 라. 장식, 스티커, 프린팅이 있는 세탁물

제 21 조 (손상 / 하자 접수)

"회원"은 상품의 손상이나 세탁 하자에 대한 접수를 정해진 기일 내 진행해야 하며, "회사"는 그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1. 1. 상품 손상이나 세탁 하자의 접수는 세탁물 수령 후 7 영업일 이내 가능합니다.
  2. 2. 고객센터를 통해 (1:1문의 / 채팅 / 전화) 세탁물에 대한 손상, 하자 접수 진행 할 수 있으며, 접수 당일부터 영업일 기준 48시간 이내 처리 과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3. 불편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사진 접수 또는 실물 회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개인정보보호)

  1.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 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5. 5.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1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7. “회사”는 당해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누출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8.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9. 9.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0. 10.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1. 11.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가.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보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나.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 다. 판매업체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4. 라.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마.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6. 바.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23 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사회의 일반적 도덕 및 기타 사회의 공공적 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 24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 ∙ 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 되며, 회원이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5 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가. 구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나. 타인의 정보 도움
    3. 다.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마.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바.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 화상 ∙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자. "회원"의 쿠폰을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

제 26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2.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사용권한을 갖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며, 게시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장롱 서비스” 내 게재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따라 저작물의 이용허락을 받아야 하며, 게시물에 대한 게시자를 반드시 명시해야 됩니다.
  4. 4. 이용자는 “장롱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5. 5.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6. 6. “회사”는 이용자가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 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해당 이용자가 보유 중인 이용할인쿠폰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27 조 (할인쿠폰 서비스)

  1. 1. 회사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제공 시 일정 금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 쿠폰은 회사에서 그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할인 금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또는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할인쿠폰의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할인 금액 등을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3. 3.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가지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4. 4. 할인쿠폰은 현금 및 현금화되는 수단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의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제 28 조 (정보의 제공)

  1.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이 전항에 의해 수신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예: 관련 규정/정책의 변경 등)를 홈페이지에 공시하는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을 갈음할 수 있으며, 회원이 수신을 거부하고 홈페이지에 공시된 정보의 제공을 확인하지 아니함에 따라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9 조 (광고성 정보 전송)

  1. 1. 회사는 귀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귀하가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각 호와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가.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2. 나. 전자우편의 본문란 :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3. 다.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귀하가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3. 3.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제 30 조 (위치기반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제공받은 위치정보수집대상의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에게 다음 각 호와 같은 내용의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현재 위치를 활용한 검색결과 제공: 개인위치정보주체의 현 위치를 기준으로 “장롱 서비스” 이용 가능여부를 제공합니다.

제 31 조 (위치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합니다.

  1. 1. 휴대폰 단말기를 이용한 기지국 기반(Cell ID방식)의 실시간 위치정보 수집
  2. 2. GPS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GPS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3. 3. Wi-Fi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WPS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4. 4. 기타 위치를 식별할 수 있는 장치를 통해 수집되는 위치정보 수집

제 32 조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

  1. 1.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2.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3. 3.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위치기반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리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5. 5. 제3항에 의한 장애로 인하여 위치기반서비스가 제한 또는 정지된 경우에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3 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1.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2. “회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3. 3.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1년 이상 보관합니다.
  4. 4.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1. 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나.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 34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1.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 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2. 2.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3. 3.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가.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나. 본인의 개인위치 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 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4.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에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35 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 1.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 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 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2.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 36 조 (서비스의 해제·해지·청약철회)

  1. 1. “장롱 서비스” 이용의 해지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회원"은 자유 의지로 서비스 이용에 대한 해지 의사를 표시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의 의사를 표시함으로서 "회원"과 "회사"간의 계약이 해지됩니다. 단, "회원"은 서비스 해지 시 다음의 각 호를 반드시 이행해야 하는 의무를 가집니다.
    1. 가. 해지 전 미수금은 반드시 결제해야 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등 비정상적인 이용 또는 부당한 이용 등을 이유로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원활하게 계약을 해지할 수 있도록 계약 체결 시 사용한 방법에 추가하여 계약 해지의 수단으로서 아래와 같은 방법을 제공합니다. 단, "회원"은 서비스 해지 시 다음의 각 호를 반드시 이행해야 하는 의무를 가집니다.
    1. 고객센터 전화 : [1599-0158]
    2. 고객센터 이메일 : help@janglong.kr
  4. 4. 회사는 회원의 해제 또는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그 사실을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단,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고지한 연락처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 해지사유
    2. 나. 해지일
    3. 다. 기타 필요한 안내사항
  5. 5.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고객은 관련법령에 따라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37 조 (회사의 면책)

  1. 1. 회사는 전시, 사변 등 국가 비상사태 및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인 상황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3.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5.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6.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나 자료로 인한 손해 및 타 회원으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7. 회사는 이용고객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회원정보 또는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8.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등 각종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9. 회사는 사용 기간이 경과한 할인쿠폰, 포인트 등에 대하여 사용권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제 38 조 (분쟁해결)

  1.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 운영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하거나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39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따릅니다.
  2. 2.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은 본 약관 및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22년 9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